턱 관절 증후군이라는 이름이 생소한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흔히 느끼는 증상중의 하나인데 이는 윗턱과 아래턱 사이에 있는 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두 뼈가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그 가운데는 물렁뼈 즉 디스크가 있어서 뼈의 충돌을 방지해 주며 주위에 인대들이 마찰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음식을 먹을 때나 어금니쪽에 힘을 지속적으로 가할 경우 이곳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때로는 인대가 늘어나거나 염증이 생겨 귀 아래쪽 어금니 부위가 아프거나 입을 벌리기도 힘들거나 음식을 씹을 수가 없을 정도의 통증이 오게 됩니다.
치아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이빨이 아픈줄 알고 치과에 갔다가 치료를 못하고 돌아오는 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소염제나 진통제 등으로 그때를 넘기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물론 염증이 심하고 많이 부었다면 양약을 통해 해결하는 방법도 있겠으나 침과 츄나요법을 통한 자연 치유법이 몸에도 이로울뿐 아니라 위장 장애 등 부작용 없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침과 츄나요법을 통해 주위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염증을 해결해 주며 통증을 완하시켜 주고 턱관절을 잡고 있는 인대를 강화시켜 줍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몸이 움추러들고 근육들이 긴장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각 관절에 무리가 되면서 각종 관절통이 생겨납니다. 춥다고 집안에서 따듯하게 계시지 마시고 활동을 통해 근육이 깨어있도록 하시고 건강한 겨울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