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좋은 음식들

외부활동을 소홀히 하게 되는 겨울이 또 어김없이 왔다. 이러다 한바탕 눈마저 내리면 따듯한 집안에서 몸이야 편하게 쉴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몸도 무거워지고 체중은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더 중요한 건 보이지 않는 몸 속인데 체내지방이 늘어나는 것뿐만 아니라 혈관질환도 생기게 된다. 40세 이상은 이른 아침 갑작스러운 찬 바람에 뇌혈관에 이상에 생기기도 하고 심하게는 중풍의 위험도 생기게 된다.

이번 칼럼에서는 이처럼 우리 몸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지고 올 수 있는 혈관질환에 좋은 음식을 몇가지 소개하겠다.

1. 고구마

겨울철의 별미는 누가 뭐래도 고구마다. 그 단맛에 살이 찔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그렇지 않다. 고구마는 혈관의 탄성을 높여주고 관절을 유연하게 해주어 겨울철 운동이 부족한 분들에게 딱 좋은 식품이다. 피하지방을 줄이고 혈관의 막힘을 방지해주어 비만의 걱정도 없다.

2. 오이

오이가 여름철 음식이긴 하지만 요즘은 계절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어 건조한 겨울철에 먹게 되면 수분도 보충이 되고 많은 섬유질로 변비도 예방해준다. 고지혈에도 좋기 때문에 특히 겨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3. 마늘

마늘은 혈관속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춰주고 혈관의 탄성을 높여줌으로써 고혈압에도 도움이 되며 중풍 예방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혈당도 낮춰줘 당뇨병환자에게도 좋다.

4. 양파

양파가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는 사실은 다 아는 사실이다. 그 외에 많은 비타민, 칼슘, 철 등도 들어있어 혈압조절에 좋으며 심근경색 예방에도 그만이다. 이뇨, 항암 작용도 있다.

이상의 음식들은 모두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혈관질환이 많이 발생하기 쉬운 겨울철에 충분히 섭취하면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318668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